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중 갈등으로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 벤처캐피털(VC) 비전펀드의 운용 전략이 바뀌고 있다. 미국의 규제 강화로 중국 기업의 미 증시 상장이 까다로워졌기 때문이다. 비전펀드가 작년 2분기 투자한 칭다오아이이노베이션테크놀로지가 27일 홍콩증시에 상장한다. 수술용 로봇 개발사 EDDA와 인사·노무 소프트웨어 개발사 베이센도 홍콩증시에 상장을 신청했다. BCA리서치 "비트코인 적정가는 5000달러"글로벌 경제 분석업체 BCA리서치가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 가격은 주식시장 움직임과 점점 더 높은 상관관계를 보이고 있다”며 “글로벌 경제가 다시 회복하면서 주식시장은 살아날 것이고 암호화폐는 일시적으로 반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지만 “암호화폐의 장기 전망은 여전히 암울하다”며 “비트코인 장기 목표가는 5000달러”라고 주장했다.
<hr >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는 한경 글로벌마켓 사이트(https://www.hankyung.com/globalmarket)에서 볼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찍으면 관련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모바일한경 앱을 통해서도 관련 서비스가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