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이 자체 운영하는 호반리더스아카데미(Hoban Leaders Academy, 이하 HLA)가 맞춤형 인재양성과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HLA는 호반건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미래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개설한 특화교육과정이다.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 개발에 참여했다. HLA에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진 등이 초빙되고 환경분석, 마케팅, 경쟁전략, 성장전략, 혁신 총 5가지의 핵심가치를 설정해 실무 위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HLA는 그룹별 프로젝트 활동을 수행하면서 실무 연계성을 높였다. 각 프로젝트 그룹은 코로나 시대 외부환경 분석, 내부역량분석과 신사업 진출전략 등 저마다의 주제를 통해 호반건설과 시너지 창출을 고민하게 된다.
호반건설 HR팀 관계자는 "실질적인 업무 역량과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어서 HLA 수료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정을 발굴,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장학재단을 통한 장학사업과 학술연구 지원 등 미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지난 1999년 김상열 이사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호반장학재단은 23년간 8,500여명에게 150여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