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스트리머, 온택트(ONTACT) 시대 걸맞는 VR 버츄얼 매니저 선보여

입력 2021-12-22 09:00
[임재호 기자] 신개념 개인 방송 플랫폼 로얄스트리머가 VR 버츄얼 매니저를 선보인다.

관계자에 따르면 VR 버츄얼 매니저가 로얄스트리머 방송 참여 방법과 사랑의 유니콘 기부 및 스트리머 후원 방법, 각종 이벤트 소개 등 방송 전반에 걸쳐 스트리머와 시청자의 도우미 역할을 하며 원활한 방송 진행에 도움을 줄 것이라 전했다.

방송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버츄얼 매니저는 방송의 재미를 주는 감초 역할은 물론, 시청자들에게 플랫폼을 보다 친숙하게 느끼게 해줘 팬덤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1인 1부캐 시대란 말이 낯설지 않은 요즘, 버츄얼 스트리머를 통해 활동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다. 실제 스트리머와 가상의 캐릭터 스트리머가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방송 또한 익숙한 시대가 다가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로얄스트리머는 신•구세대와 콘텐츠, 실제와 가상의 스트리머가 공존할 수 있는 플랫폼을 목표로 하며 다양한 소통 콘텐츠를 기획하고 생산할 수 있는 K-스트리머 발굴을 통해 세계 시장 진출의 포부를 밝혔다.

이에 버츄얼 매니저를 시작으로 곧 로열스트리머 1호 버츄얼스트리머의 데뷔를 예고했다. 단독 방송은 물론 기존의 스트리머와의 합동 방송도 가능할 것이라 밝혔다. 앞으로 얼굴 공개 없이 자신의 재능과 콘텐츠를 통해 소통하고자 하는 많은 1인 크리에이터들의 버츄얼 스트리머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되며 버츄얼 스트리머 방송 시스템에 대한 연구와 버츄얼 방송 희망자에 대한 교육도 준비 중이라 밝혔다. (사진제공: 로얄스트리머)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