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샵, 사회공헌 '김장훈의 숲서트' 성료

입력 2021-12-14 18:23
수정 2021-12-14 18:24


아이피샵(IPXHOP)이 후원하는 김장훈의 숲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김장훈의 숲서트는 11월 12일부터 12월 9일까지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총 8회 간 진행된 콘서트다.

매 회 밴드팀과 가수 게스트로 진행한 김장훈의 숲서트는 김장훈밴드·권인하밴드·박상민밴드·노브레인·육중완밴드·부활·변진섭밴드·윤일상밴드 등 국내 최고의 연주자 밴드팀과 더원·유리상자·재주소년·왁스·하림·영탁·원호·플라워 고유진 등 다양한 장르의 실력파 가수들이 참여했다.

이번 콘서트는 아이피샵의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후원되었으며, 매회 출연하는 가수의 소장품을 온라인 경매로 판매해 얻은 수익금 및 관객 기부금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액 기부해 난방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티켓 판매 없이 진행한 김장훈의 숲서트는 후원사인 아이피샵 공식 SNS 이벤트 당첨자 및 협찬사인 JTN MEDIA 회원들에게 공연 티켓이 배부되어 관람이 진행됐다.

김장훈의 숲서트 녹화방송은 OBS를 통해 진행되며, 12월 3일부터 일주일 간격으로 매주 금요일 밤(토요일 새벽) 12시 5분에 방영되고 있다. 현재 1회와 2회 방송이 진행됐다.

콘서트를 후원한 아이피샵은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쉽게 지식재산권을 거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IP 거래 플랫폼이다.

음악이나 특허 등 특정 분야에만 집중된 타 IP거래 플랫폼들과 달리 음악, 미술품, 특허, 공연, 웹툰, 영상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는 곳이다. 오픈과 동시에 플랫폼에서 거래되는 첫 IP 상품군은 음원과 미술품이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