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 보이고 싶다면? 애교살로 포인트! 애교살 메이크업

입력 2021-12-16 10:00
[임재호 기자] 시대에 따라 다양한 메이크업 트렌드가 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대부분의 시간, 마스크를 착용한 채 보내야 하기 때문에 립 메이크업보다는 아이 메이크업에 트렌드가 집중된 상황.

눈에 반짝이를 한껏 끼얹는 글리터 메이크업부터 독특한 컬러의 아이라인으로 포인트를 주는 메이크업, 그리고 메이크업 대신 오묘한 컬러의 렌즈를 선택해 홍채 색깔로 포인트를 주는 등의 다양한 아이 메이크업 룩이 있다.

오늘 소개할 애교살 메이크업은 눈 밑 애교살을 강조해 귀엽고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강조한다. 신경을 아예 안 쓸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한 번 신경 쓰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애교살 메이크업, 지금부터 만나보자.

트와이스 애교살 메이크업 창시자, 빗앤붓 원정요 원장



트와이스 하면 떠오르는 메이크업이 있을 것이다. 바로 블러셔와 애교살 메이크업이다. 그중에서도 나연의 애교살과 블러셔 메이크업은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다. 빗앤붓 원정요 원장은 트와이스 멤버들을 담당하며 상큼한 과즙상 메이크업을 위해 애교살과 블러셔에 특히나 신경을 쓴다고. 애교살로 유명해진 만큼 애교살 메이크업을 위한 제품까지 론칭했다. 나연 애교살 메이크업의 특징은 과하지 않게, 그렇지만 애교살의 존재감을 확실히 살려 어려 보이고 상큼한 ‘동안’의 느낌을 준다는 것. 본인 피부 톤에 어울리는 애교살에 약간의 음영을 더 해 완성하면 끝이다. 간단하지만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니 꼭 참고하자.

유튜버 중 애교살 최강자는 바로 나, 재유



애교살에 일가견이 있는 유튜버 중 한 명을 꼽자면 바로 재유가 아닐까. 재유 역시 ‘노베브 언더 아이 마스터’ 제품 개발에 참여할 정도로 애교살 메이크업에서는 이름을 날렸다. 그의 애교살 메이크업의 특징은 피부 톤에 맞는 컬러로 은은하게 애교살을 강조해주는 것. 깔끔하게 컨실러 처리한 뒤 본인이 선택한 컬러의 스틱 섀도를 발라주면 깔끔하게 딱 떨어지면서도 본인 피부톤엔 ‘찰떡’ 애교살 메이크업 완성이다. 애교살을 강조하고는 싶지만 과한 것이 싫다면 재유의 꿀팁을 참고할 것.

블링블링한 애교살이 내 스타일이라면? 혜림쌤메이크업 참고하기



청담동에서 가장 핫한 샵 중 하나인 ‘우아프’의 메이크업 대표 원장이자 유튜버 ‘Happyrim혜림쌤’으로도 활동하며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로 떠오른 김혜림 원장. 그의 애교살 메이크업은 블링블링하면서 확실한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이다. 특별히 애교살 전용 제품을 사용한 것이 아니라 팔레트에 있는 글리터 컬러를 이용해 완성한 그의 메이크업은 연말 파티에도 잘 어울릴 것 같다. 크리스마스, 연말 모임 등에 하고 갈 화려한 메이크업이 고민이라면 혜림쌤의 영상을 보고 따라 해보자. (사진출처: 혜림쌤 인스타그램, 원정요 WONJUNGYO, 재유JEYU, Happyrim혜림쌤 유튜브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