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비야의 ‘여행 철학’, 17일 여행대학 강연회서 공개

입력 2021-12-13 10:16
수정 2021-12-13 10:17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여행대학이 ‘2021 꿈꾸는 여행자 온라인 열린 강연회(이하 ‘열린 강연회’)’를 17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열린 강연회는 17일 16시부터 ‘꿈꾸는여행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여행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강연회에서는 한비야(여행작가ㆍ국제구호전문가), 문요한(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등이 여행과 삶, 휴식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꿈꾸는 여행자 과정 수강생이 직접 기획한 ‘취향여행’을 소개한다. 커피, 명상, 근ㆍ현대역사, 섬 트래킹 등 16가지 테마의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열린 강연회 시청자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강연 중 실시간 채팅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50여 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호텔 숙박권, 강연자 친필 사인 도서,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정상근 여행대학 대표는 “이번 강연은 전문가 강연뿐만 아니라 실제 꿈꾸는 여행자 과정 수료생들의 취향여행과 커뮤니티를 소개해 참가자들에게 보다 생생한 여가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활동적 장년의 주체적인 여가 문화 조성을 위해 맞춤형 여행 교육 및 참여 프로그램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행대학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의 60세 이상 활동적 장년을 위한 국내 최초 여행문화 교육 프로그램 ‘꿈꾸는 여행자 과정’을 운영 중이다. 은퇴 후 주도적이고 자유로운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사업으로, 지금까지 전국 10개 지역에서 총 1,000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2019년부터 열린 강연회를 개최, 장년층의 여가문화 및 여행 트렌드를 공유하고 있다.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