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소비자를 위한 고급 슈트 맞춤복 시대가 열렸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 회사가 수입한 이탈리아 브랜드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이달 말까지 국내에서 처음으로 여성 고객 대상 ‘맞춤복(MTO)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MTO는 고객이 직접 원단 안감 단추 라펠 모양 등을 고르고, 전문 테일러가 치수를 재 슈트와 코트를 제작해주는 서비스다.
그동안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남성 고객만 대상으로 상반기와 하반기 각 1회 맞춤복 서비스를 진행했으나 최근 여성 고객의 문의와 정장 구매가 증가한 점을 고려해 여성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는 후문이다. 실제 올해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여성용 재킷, 팬츠, 코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9% 급증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최근 여성 기업인들의 맞춤 슈트 제작 관련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며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활발해지고 사회적 지위가 높아지고 있는 현상과 맞닿아 있다"고 풀이했다.
국내에서 여성 임원 수가 늘고 근무시간 슈트를 입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관련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헤드헌팅 전문기업 유니코써치에 따르면 국내 100대 기업에서 일하는 여성 임원 수는 총 322명으로 올해 처음으로 300명을 넘어섰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