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한경 글로벌마켓] JP모간 "범블, 성장세 내년까지 이어질 것"

입력 2021-12-08 18:00
수정 2021-12-09 01:02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JP모간이 미국의 온라인 데이팅 앱 범블에 대한 투자 의견을 중립에서 비중확대로 상향했다. JP모간은 “범블 경영진과의 회의를 통해 데이팅 시장에서 범블의 성장성에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했다. 또 범블의 하루 활성 사용자와 월간 활성 사용자가 모두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JP모간은 “내년까지 이 같은 확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美 옵션거래 35% 급증…당국, 규제 강화 저울질옵션 등 파생상품에 투자하는 개인이 급증하면서 미국 금융당국이 규제를 강화할지 여부를 저울질하고 있다. 파생상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옵션 클리어링 코프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달까지 하루평균 옵션거래량은 3900만 건으로 작년보다 35% 늘었다. 역대 최대치다. 개인들의 옵션거래가 전체의 4분의 1을 차지했을 정도로 비중이 커졌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는 한경 글로벌마켓 사이트(https://www.hankyung.com/globalmarket)에서 볼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찍으면 관련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모바일한경 앱을 통해서도 관련 서비스가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