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업계, 동계 무상 점검으로 고객 챙긴다

입력 2021-12-01 09:00
수정 2021-12-02 09:14
-타이어·브레이크 등 기본 부품·소모품 점검 지원

수입차 업계가 겨울철을 맞아 무상점검 캠페인에 돌입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이달 1일부터 24일까지 무상 점검 캠페인을 운영한다. 전국 재규어랜드로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하는 이 캠페인은 타이어 마모 상태, 브레이크 시스템, 실내 온도 유지 및 환기 시스템, 냉각수 및 엔진 오일 누유 등 30여 가지 항목에 대한 차량 점검을 제공한다. 점검은 재규어랜드로버 글로벌 기준에 따라 체계적인 차량 점검 및 관리를 보장하는 서비스 ‘eVHC(electronic Vehicle Health Check)’ 시스템을 통해 이뤄진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무상 점검과 함께 유상 수리 고객에게 부품 가격의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사고보험 수리 및 서비스 플랜 작업 제외). 자동차 액세서리 부품도 20% 인하한다. 모든 점검 차량에게는 픽업 서비스와 점검 후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차량을 보내주는 딜리버리 서비스도 지원한다.



아우디코리아는 12월5일부터 31일까지 윈터 캠페인을 시행한다. 대상은 모든 아우디 고객이며 타이어, 엔진 및 배터리, 제동장치 등 겨울철 필수 점검이 필요한 13개 항목의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캠페인 기간 중 배터리 구매 시 20% 할인 혜택도 지원한다. 서비스 연장 패키지(Extended Service Package)를 구매하면 아우디 정품 차량용 방향제 및 리필팩 또는 디스플레이 클리너 및 타월을 증정한다. 서비스 연장 패키지는 스탠다드, 프리미엄, 브레이크 패드 및 브레이크 패키지 등 4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개별 소모품 교환 및 점검을 통한 관리 비용 대비 약 20% 가량 낮은 비용으로 차를 유지할 수 있다.

포르쉐코리아는 모든 제품 보유자를 대상으로 12월 동안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고객들은 정기적으로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하는 PIWIS(Porsche Integrated Work-shop Information System) 테스터를 이용한 차량 진단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보증 만료 고객은 포르쉐 순정 부품 및 공임에 대해 각각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보증 기간 내 고객의 경우에도 타이어, 오일필터, 브레이크 디스크, 패드, 와이터 블레이드, 오일필터, 에어필터, 캐빈필터 등의 소모품과 공임을 10%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포르쉐 테큅먼트 전 부품 및 공임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PDS 및 보험수리 제외).

이 밖에도 캠페인 기간 내 150만원 이상의 유상 수리 및 구매 고객에게는 917 Sau Pink Pig 컬렉션 3종(917 롱드링크 글래스 세트, 저금통, 인형 및 포스터 세트)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캠페인은 사전예약을 통해 이뤄진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12월 한 달 간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게임 키트를 증정한다. 키트는 3가지 볼보차 레인지와 달라호스(Dala horse) 형태로 구성한 달고나 키트로 이뤄졌다. 달라호스는 '행복을 나르는 말'이라는 의미를 지닌 스웨덴의 대표 민속 공예품 중 하나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12월 한 달간 전국 25곳의 토요타 공식 서비스센터와 전시장에서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타이어,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12V 배터리,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 캐빈 에어 필터, 에어 케어, 에어 클리너 엘리먼트, 엔진 플러시 첨가제의 부품 및 공임에 대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서비스센터에 입고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무상 차량살균소독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선착순으로 겨울철 보습을 위한 립밤을 증정(소진 시 종료)할 예정이다.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승회도 운영한다. 시승회 참가자 중 12월31일까지 신차 계약을 완료할 경우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LG 와인셀러 미니를 증정한다.



렉서스 브랜드는 이달 1일부터 18일까지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점검 캠페인을 시행한다. 점검 시엔 브레이크 무상점검과 차량 살균소독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에어컨 필터, 에어 클리너 엘리먼트, 12V 배터리 및 하이브리드 보조 배터리, 와이퍼 러버 및 블레이드,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등에 대해 부품 및 공임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반 유상 수리 고객에게는 넥 워머를 증정한다.

혼다코리아는 이달 1일부터 31일까지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전국 혼다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10가지 항목 무상점검 및 엔진오일, 타이어, 배터리 등 주요 소모품을 10% 할인한다. 30만원 이상 유상수리 고객에게는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한, 3월31일까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신규 프리미엄 에어컨 필터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하이빔]가격 낮추는 전기차와 역행하는 테슬라

▶ 스카니아코리아, 차량 맞춤형 RMC 프로그램 '케어파이브' 출시

▶ 도로교통공단, 원동기장치자전거 이용법 안내 자료 배포

▶ 메쉬코리아, 인포코리아와 통합 물류 솔루션 글로벌 진출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