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플릭스, '온갖 접착 챌린지' 개최... 내달 19일까지 참가 접수

입력 2021-12-02 09:12
수정 2021-12-02 09:14
생분해 점·접착제를 개발하는 환경 테크기업 링크플릭스는 생분해 접착제품 ‘AD-CONI(애드코니)’ 를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하는 ‘온갖 접착 챌린지’를 개최한다.

‘온갖 접착 챌린지’는 대한민국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링크플릭스 자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AD-CONI’를 직접 음용 및 섭취하는 행위 이외의 어떤 활용 방법이라도 가능하며, ‘AD-CONI’의 활용 방법을 참고 사진과 함께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최우수 아이디어를 제공한 1인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시상하며, 우수 및 참가인원에 대해서도 상품들을 시상한다. 12월 19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는다.



링크플릭스는 기존 석유 자원 산업을 대체하고자 하는 친환경 생분해 접착제 개발 스타트업 기업이다.

링크플릭스의 대표 제품 ‘AD-CONI’ 는 100% 바이오 베이스 기반으로 제조된 제품으로,
기존 일반 접착제에 사용되는 석유 원유 유래의 합성 고분자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점이 특징이다. 특히 피부 자극, 토양오염도, 어류 독성, 물벼룩(수질) 독성, 담수조류 독성 시험 등 기존 접착제로는 진행할 수 없는 많은 환경시험 테스트에 전원 불검출로 통과하였다.
또한 미국 UL그린가드(바이오베이스)인증과 함께, 유럽 REACH(EU 신화학물질관리
제도)인증을 받는 등 수차례 해외인증 절차를 완료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