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타일 디자인 뱅크, 수출 중개 O2O 웹 플랫폼 오픈 베타 서비스 진행

입력 2021-11-18 16:05


[정혜진 기자] 텍스타일 디자인 뱅크가 12월 1일 국내 처음으로 텍스타일 디자인 수출 중개 O2O 웹 플랫폼 ‘TEXTILE DESIGN BANK(TDB)’를 오픈 베타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현재 선착순 디자이너 Seller 100명에 한해 플랫폼 오픈 베타 사전 모집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선정된 디자이너 Seller 100명에게는 6개월간 플랫폼 이용료 50% 할인을 해준다.

TEXTILE DESIGN BANK(TDB)는 글로벌 텍스타일 디자인 플랫폼으로 전 세계의 창의적인 텍스타일 디자이너가 본인의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며 본인의 디자인을 비대면으로 해외 글로벌 마켓에 온라인 판매할 수 있도록 중개하는 O2O 플랫폼이다.

국내외 700여 개 이상의 원단 및 패턴업체 인적 DB를 기반으로 창의적인 텍스타일 디자이너(Seller)와 글로벌 마켓(Buyer)을 연결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세계 최저 플랫폼 이용료로 텍스타일 디자인을 연중무휴 24시간 검색, 구매 및 판매할 수 있다.

Buyer별 맞춤 추천 디자인 업로드 시 플랫폼 내 알림 기능을 제공하고 소재별 프린트 패턴 시뮬레이션 Mapping 이미지를 제공하며 다중언어지원 기능까지 제공해 글로벌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더불어 미국 저작권 사무소에 국내 디자이너의 미국 디자인 저작권 등록(US Copyright Registration) 신청을 대행하는 서비스도 플랫폼에서 진행한다. 국내 디자이너의 지적재산권 보호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한편 텍스타일 디자인 뱅크는 글로벌 프린트 중개 웹 플랫폼뿐만 아니라 브랜드별&제품 시그니처 맞춤 컬러 기획 및 텍스타일 디자인 제작 그리고 패션 실무 교육 및 패션 취업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