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무브먼트, 수중 EMS 기술로 헬스케어 제품 개발

입력 2021-11-11 17:20
수정 2021-11-11 17:21
코어무브먼트가 물속에서 압박강도를 조정하는 수중 EMS(Energy Management System)기술을 앞세워 디지털 헬스케어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회사는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헬스케어 장비 제조기업이다. 국내에 기업부설 연구소와 공장을 운영하여 EMS 기술 확장 및 철저한 관리 규정 아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반신욕, 수중운동, 온천욕 등을 포괄하는 개념인 하이드로 테라피(Hydrotherapy)는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현재까지 오랜 기간 사용된 자연치유 요법으로 수중에서 심신의 치유를 돕는다. 온도, 부력, 수압 등 물의 물리적 특성 조절로 혈액순환, 독소 배출,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코어무브먼트는 여기에 EMS 기술을 더하여 근육의 수축 · 이완 과정으로 긴장을 풀고 근력운동 효과까지 느낄 수 있는 수중 EMS 기술을 탄생시켰다. 이 회사는 수중 EMS 기술로 EMSSPA 전신욕조와 반신욕조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군들은 스파를 하는 20분 만으로도 근력운동 효과를 얻는 동시에 반신욕에 의한 시너지 효과로 피로 해소, 혈액순환, 부종 완화, 스트레스 완화 등의 효과가 모아지고 있다.

수중에서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꼼꼼한 방수설계 및 다양한 채널과 EMS자극모드(마사지,근력,회복,스트레칭 등), 그리고 섬세한 강도조절로 누구나 손쉬운 사용이 가능하다.

코어무브먼트 김명철 대표는 "피곤하고 힘든 날, 무리해서 억지로 운동하기 보다는 근육도 몸도 편안히 휴식하면서 올바른 근밸런스와 코어근육강화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건강취약계층(노약자, 장애인 등)과 바쁜 현대인들의 근 회복 및 근 감소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