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 한복판에 '제네시스 하우스'가 들어선다.
제네시스는 10일(현지시간) 첫 브랜드 복합 문화 공간인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을 공개했다. 제네시스 하우스는 차량 전시와 더불어 레스토랑, 라이브러리, 공연장, 테라스 가든 등을 포함한 복합 브랜드 거점이다.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문화를 알리면서 자연스럽게 차량을 알릴 수 있는 공간이다.
제네시스 하우스는 뉴욕의 명소로 부상하고 있는 '더 하이라인' 등이 있는 맨해튼의 문화 예술 중심지 '미트패킹 디스트릭트'에 위치해 있다. 국내에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 '제네시스 수지' 등을 디자인한 건축 사무소 '서아키텍스'와 이번에도 협업했다. 지하 1층을 포함한 3개층, 약 4340㎡(약 1313평) 규모로 구성됐다.
장재훈 제네시스 브랜드 사장은 "'제네시스 하우스'는 단순한 차량 전시 공간이 아닌, 서로의 영감을 공유할 수 있는 도심 속 '문화 오아시스'로 자리할 것"이라며 "대담하고 혁신적인 브랜드 정신을 전파하는 동시에 집을 찾아온 손님을 정성을 다해 대하는 한국 문화와 같이 진정성 있는 고객 응대로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 하우스에선 전시 차량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전담 큐레이터를 통해 들을 수 있으며, 글로벌 브랜드 거점인 만큼 영어뿐만 아니라 스페인어, 불어, 중국어, 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은 오는 19일 공식 개관할 예정이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