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 다음달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 선봬

입력 2021-10-26 14:08
수정 2021-10-26 14:09


라는 경남 김해시 내덕지구 도시개발사업지구 46블록 1롯트에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를 다음달 중순에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29층 5개동 규모다. 전용 면적 76A㎡ 163가구, 76B㎡ 55가구, 84A㎡ 224가구 등 총 442가구로 이뤄진다.

모든 가구가 판상형 아파트로 대부분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에 신경을 썼다. 지하주차장 출입구 층고를 높여 택배차량 진입이 가능하다. 법정 주차폭보다 넓게 주차공간를 확보한다.

사업지 인근 단지를 끼고 있는 북서측에 초등학교가 있어 차도를 건너지 않고 보행 통학이 가능하다. 남서측에서는 내덕중이 있다.

내덕지구도시개발사업은 김해시 내덕동 28의4 일원에 8395명 수용이 가능한 2998가구가 들어선다. 김해 골든루트 일반산업단지 배후 주거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김해시는 청약 비규제 지역이다. 이 단지는 세대주나 주택수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거주지역과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및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충족 시 1순위 청약할 수 있다.

단지 안에는 교육·건강·힐링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교육특화 공간(EDU-GARDEN)은 네버랜드 섬에서 즐기는 시원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 등을 비롯 취미원예 및 작물 재배가 가능한 '어반 팜'을 조성한다. 독서를 위한 외부 전용휴게시설인'숲속 도서관'은 숲 속 같은 분위기에서 독서가 가능하도록 공간을 꾸민다.

건강특화 공간(HEALTHY GARDEN)은 입주민 건강을 고려한 조경 특화공간으로 조성한다. 대규모 전나무류가 심어진 '삼림욕장', 게이트볼을 위한 전용코트, 각종 운동이 가능한 '스포츠가든'과 은행·미팝·대왕참나무 등 다양한 가로수가 연계돼 단지를 순환할 수 있는 산책로 등이 마련된다.

힐링가든(HEALING GARDEN)은 심신의 안정과 입주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특화공간으로 꾸민다.
입주민의 화합과 휴식이 가능한 천연잔디광장인 '비발디 플라자', 유실수가 식재되어 수확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에코힐링가든', 가을경관을 수놓을 '메이플가든', 하천변 전망형 파고라(서양식 정자)와 수경시설이어우러져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복합시설인 '워터프론트가든' 등이 설치된다.

아파트 내부는 멀티룸, 드레스룸, 팬트리, 서재(알파룸) 등 다양한 수납 특화설계를 적용한다. 입주민 취향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가변형 벽체시설도 도입한다. 주방에는 주부 동선을 고려한 다용도 보조수납장과 시스템선반이 갖춰진 펜트리룸을 꾸민다. 현관에는 다용도 신발장과 골프백 수납이 가능한 다목적장을, 드레스룸에는 시스템옷걸이와 화장대도 제공된다.

녹색건축예비인증, 건물에너지효율 등의 특화 설계로 에너지 및 친환경이 우수한 단지로 조성된다. 범죄예방설계가 적용된 안전한 단지로 설계됐다.

교통여건도 좋다. 부산~김해~마산을 잇는 '부전~마산 복선전철' 하반기에 개통이 다가오면서 김해시가 동남권 교통 중심도시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내덕지구 인근에 있는 장유역을 이용하면 부산 부전역까지 기존 1시간53분에서 30분으로 1시간23분이 단축된다. 남해고속도로 장유 IC와 금관대로가 인접해 시내 및 시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사업지 인근에 장유터미널도 올 해 준공 예정이다.

사업지 인근에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김해농수산물 유통센터 등 대형유통시설도 있다. 인근 장유지구 내 있는 근생시설과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