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 열어

입력 2021-10-17 09:24
-코로나시대 새로운 동반성장 구축-작년에 이어 온라인으로 2주간 진행

현대차그룹이 2021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코로나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 형태로 18일부터 29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와 기아를 비롯해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현대트랜시스, 현대로템,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오토에버 등 8개 그룹사 관련 총 280여 개의 협력사가 참가한다.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협력사에 지원을 희망하는 참가자는 홈페이지에 게재된 협력사 별 채용공고를 확인한 후 지원서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접수 후 합격자에게는 별도의 합격 안내가 통보될 예정이다. 이후 홈페이지에서 화상 면접을 진행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각 기업홍보관 탭을 통해 우수 협력사에 대한 기업 소개와 실제 협력사에 근무하고 있는 실무 담당자들의 직무 인터뷰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취업지원관 탭에서는 자동차 산업 관련 취업가이드뿐만 아니라 온라인 취업특강, 취업컨설팅, 취업성공툴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올해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지원사업 탭도 선보일 예정이다. 자동차산업협동조합과 연계해 '스마트팩토리', '품질관리' 등 자동차산업에 필요한 우수 인재를 육성하는 '자동차산업 특화 전문가 양성 사업'을 소개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협력사의 우수인재 채용을 지원하며 자동차산업에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르노삼성, 수소 전기차 한국에 들여오나?

▶ 한국토요타, 온라인 레이싱 대회 열어

▶ 고유가로 하이브리드 인기, 일본차 판매회복 시동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