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6번째의 AMG 전용 브랜드 센터-AMG 전용 시설 및 프로그램 구축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고성능 서브 브랜드 메르세데스-AMG 전용 브랜드 센터 'AMG 서울(운영: 한성자동차)'을 개장했다고 6일 밝혔다.
AMG 서울은 AMG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전용 딜러십으로 국내 최초이자 전 세계 6번째로 선보이는 AMG 브랜드 센터다. 회사는 AMG 서울 오픈을 통해 'AMG 스피드웨이',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에 이은 국내 AMG 전용 인프라를 완전히 갖추게 됐다.
AMG 서울은 다양한 문화와 편의시설로 유동 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용이한 강남구 언주로에 위치해 있다. 전체면적 1,239㎡,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됐고 1층은 AMG 전시장과 경정비가 가능한 서비스센터, 2층은 전시 및 AMG 게임존으로 구성했다. 최대 8대의 차 전시가 가능해 다양한 AMG 라인업과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 AMG 인테리어와 폭넓은 라인업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3D 컨피규레이터 '원 디스플레이'가 아시아 최초로 적용되는 등 다채로운 경험을 위한 전시장으로 꾸며졌다. 라운지에서는 한국과 독일에서 AMG 전문 교육을 수료한 'AMG 엑스퍼트'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상담 등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벤츠코리아는 AMG 서울의 오픈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AMG의 역사적인 모터스포츠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전시를 마련했다. 일명 붉은 돼지로 불리는 AMG의 기념비적인 차종 'AMG 300 SEL 6.8 L'과 'AMG GT R F1 세이프티 카'를 만날 수 있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AMG 서울 오픈을 기념해 배우 이하늬를 AMG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앞으로 2년간 AMG의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과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토마스 클라인 벤츠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한국이 고성능차 시장의 주요 거점으로 부상함에 따라 AMG만의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부터 브랜드 체험 시설 및 프로그램 구축에 데 힘쓰고 있다"며 "AMG 서울을 통해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나아가 국내 고성능 자동차 문화를 적극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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