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사회적가치생산품 공동 브랜드 ‘착착착’ 인식 제고 및 착한 소비문화 조성을 위해 ‘착착착 잡지(매거진)’ 가을호(9·10월)를 출간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는 두 번째 호를 발간이다.
경기도주식회사 관계자는 "착착착 매거진 가을호에는 사회적가치생산품 우수기업 성공사례와 주요뉴스, 전문지식 등을 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가을호는 도내 우수기업 ▲양평장마을 ▲(사)대한킥테니스협회 ▲더건강한협동조합 ▲(주)늘디딤 ▲고양시니어클럽 총 5곳을 소개한다.
또 시흥꿈상회 내 신설된 '착착착 브랜드관' 개소 과정을 담은 담당자 인터뷰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착착착 명절 선물세트 관련 상품 소개도 담겼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사회적가치 실천기업들을 널리 알리고 착착착 브랜드 소개를 위해 발간한 잡지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잡지 제작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착착착 잡지는 올해 6·8·10·12월 총 4회 각 2000권씩 발간하며 도내 시·군·구와 다중 민원시설, 문화체육시설, 주요 소매업종 등에 배포한다.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와 착착착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잡지에는 사회적가치실천기업 및 생산품 소개와 소상공인 비즈니스 경쟁력을 위한 전문지식, 경기도 및 경기도주식회사 주요뉴스 등이 실리며 친환경 재생 종이로 제작된다. 성남=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