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이 기사는 08월 18일(13:59) 바이오.제약,헬스케어 전문매체 ‘한경바이오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큐렉소는 인도 메릴헬스케어에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 조인트(CUVIS-Joint)’ 3대를 추가로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큐렉소는 지난해 하반기 메릴헬스케어에 큐비스 조인트 3대를 공급했다. 메릴헬스케어는 최근 인도의 코로나19 확진자 감소로 경제 정상화가 기대됨에 따라, 추가로 3대를 수입하기로 했다는 설명이다. 큐비스 조인트는 뭄바이와 델리 등 인도의 대도시에 위치한 종합병원 등에 공급될 예정이다.
오는 21일 인도 사이슈리 병원에서는 ‘큐비스 조인트를 활용한 양쪽 TKA 수술(Bilateral) 라이브 서저리 워크숍(Live Surgery Workshop)’이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 큐비스 조인트의 특장점이 소개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니라즈 아드카 박사는 2000건 이상의 인공관절 수술과 55건 이상의 큐비스 조인트를 활용한 인공관절 로봇수술을 집도했다.
큐렉소 관계자는 “연초 큐비스 조인트가 설치된 인도 사크라병원에서 100건의 인공관절 로봇수술이 진행됐고, 최근 수술건수가 회복되면서 200건 달성도 기대된다”며 “큐렉소는 이번 인도로의 추가 공급을 발판 삼아 해외 진출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