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식품 브랜드 홀푸드스토리의 햄프씨드오일 ‘대마종자유’가 세계 4대 인증 중 하나인 COR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캐나다에서 인증한 코셔 인증 마크를 뜻하는 COR 인증은 유대교의 식사 관련 율법인 ‘카샤룻(kashrut)’에 따라 섭취가 허용되는 깨끗하고 안전한 식품을 지칭한다.
코셔 인증은 식음료품 자체뿐 아니라 해당 제품과 관련한 재료와 성분, 사용된 도구, 설비, 가공 방식 및 제조 공정 등을 포괄적으로 검증해 적합 여부를 가리고 자격을 부여하기 때문에 식품업계의 안전기준으로 여겨지고 있다.
홀푸드스토리 대마종자오일은 열과 빛에 민감한 햄프씨드오일의 특성을 고려해 저온 압착 추출 공법을 사용했다. 이에 영양성분 파괴를 최소화하고 모든 영양소를 온전히 얻을 수 있다. 또 화학용매도 일절 사용되지 않아 잔류 용매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더불어 마이크로필터링 공법을 적용해 고순도의 순수한 대마오일만을 담아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홀푸드스토리 관계자는 “캐나다 코셔 인증을 받은 대마종자유로 안전성과 효능을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국내에서 저온압착 추출하여 마이크로필터링 공법으로 순도 높게 제조해 믿고 먹을 수 있는 대마오일이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