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에 만나는 하와이! 생생한 모습 담았다

입력 2021-08-04 09:54
수정 2021-08-04 10:05

하나투어는 하와이 여행의 생생한 모습을 담은 영상 콘텐츠를 하나투어 닷컴과 SNS 채널에 공개했다.

하나투어는 영상 제작을 위해 미주상품 담당 등 백신접종을 완료한 직원들로 구성된 '하와이 여행 선발대'를 지난달 하와이로 보냈다. 영상에서는 '여행 출발 전 - 여행 중 - 여행 도착 후' 등 단계별 상황에서 안전한 하와이 여행을 위한 인프라와 방역 수준을 직원들이 사전 점검하고 체험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관광객들이 궁금해하는 하와이의 모습과 해외 안심여행의 측면을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하나투어 직원들이 브이로그(VLOG) 형식으로 직접 출연하고 제작한 것이 눈에 띈다.

여행 일정에서 만나볼 수 있는 할레이바, 카카오코 등의 핫플레이스와 인스타그램에서 유명한 맛집 등을 둘러보고 현지전문가의 추천을 받아 자유 일정시 가볼만한 곳으로 라니카이 필박스, 라니카이 비치, 다이아몬드헤드도 소개하고 있다. 하와이를 대표하는 쉐라톤 와이키키 호텔에 숙박하면서 호텔의 방역 수준과 소독 상태, 비대면 체크인과 부대시설 등을 보여준다.

하나투어가 지난해 도입한 안심여행 체크리스트 세이프티앤조이(Safety&Joy)도 이용객 입장에서 점검하고 이행한다. 출발 전 안심여행 체크리스트로 자가진단을 하고 여행 중 안심여행 일정에 대해 현지 가이드와 함께 확인하며, 구급키트 준비 여부와 24시간 해외 긴급의료지원 서비스 등을 체크한다.

하나투어는 이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기획전과 추석연휴 전세기 상품도 선보인다. 9월 17일 대한항공으로 출발하는 '하와이 6일 와이키키리조트'는 관광 및 자유 일정을 포함한 상품으로 275만9000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정창길 하나투어 미주팀장은 "다시 시작하는 여행에 대한 기대와 우려 속, 새로워진 여행의 모습을 고객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여행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