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준 경희사이버대 교수가 (사)한국관광레저학회 제17대 차기회장에 선출됐다. 김학준 교수의 임기는 2021년 9월 1일부터 내년 8월 31일까지 1년이다.
관광학회 중 가장 많은 회원이 가입한 (사)한국관광레저학회는 매월 논문집을 발간하여 우리나라 관광관련 학회 중 가장 많은 논문을 한국연구재단에 게재하기도 했다. 관광과 레저, 유관 분야에 관련된 학술활동을 통해 국가관광 및 레저정책 수립에 기여하고 나아가 국민 여가생활의 질적 향상과 우리나라 관광산업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1989년 설립된 관광학 분야 대표적인 학회로 명성이 높다.
제17대 회장으로 선출된 김학준 교수는 한국관광레저학회 사무국장, 편집위원장, 수석부회장 등을 거쳤으며 현재 경희사이버대 스포츠경영학과 학과장을 맡고 있다. 김 교수는 12년 동안 관광산업 현업에서 일을 한 경력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관광개발과 관련해 관광거점도시와 계획공모형 지역관광사업, 스마트관광도시 등 관광 개발 및 정책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20년 관광진흥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김 교수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학회장을 맡게 된 만큼 기본에 충실한 학회 운영을 통해 관광학 분야 대표적 학회로써 위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