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가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만든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인 ‘배민현대카드’(사진)가 출시 8개월 만에 발급 10만 장을 돌파했다.
배민현대카드는 배민 앱에서 결제한 금액의 3%를 배민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국내 최초의 배달 앱 전용 카드다. 이 카드 전체 발급 회원의 약 70%가 2030세대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배민현대카드 회원들의 월평균 배민 이용 횟수는 9.2회로 일반 현대카드 회원(4.1회)의 두 배를 웃돈다. 또 배민현대카드 회원 70%가 배민 VIP 고객인 것으로 집계됐다. 배민은 월 5회 이상 주문한 고객을 ‘배민 VIP’로 선정해 쿠폰 지급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연령별로는 20대(31%)와 30대(36%)가 배민현대카드 전체 발급 회원의 절반을 훌쩍 넘는 67%를 차지했다. 40대는 28%, 50대 이상은 5%였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음식을 배달해 먹는 경우가 많아진 젊은 층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는 평가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배민카드는 8종의 음식 관련 독특한 카드 디자인을 선보여 관심을 받았다. 여덟 가지 디자인 중 가장 많은 발급량을 기록한 것은 계란 프라이를 모티브로 한 ‘후라이’ 디자인(35%)이었다. 이어 김의 질감을 살려낸 ‘잘생김’ 디자인(20%), 배민의 캐릭터 ‘독고배달’을 전면에 내세운 ‘썬그리’ 디자인(16%) 등 순서로 인기가 많았다.
현대카드는 배민현대카드 발급 10만 장 돌파를 기념해 한정판 굿즈 제공 이벤트를 연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