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카모아가 서귀포시 관광 및 특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서귀포시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최대 렌트카 가격 비교 플랫폼 카모아와 국내 대표 관광도시인 서귀포시가 상호 협력해 지역 농수산물 소비 활성화 등 지역 상생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자는 취지에서 체결됐다.
이번 협약으로 카모아는 지역 농수축산물에 대한 착한 소비를 독려하기 위해 도내 제휴한 렌트카 업체들과 협력해 서귀포시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서귀포in정’의 홍보 리플릿과 마스크를 비치한다. 서귀포in정은 서귀포시가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선별하고 인정한 농수축산물과 서귀포 체험 관광 상품 등을 판매하는 직영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외에도 서귀포시와 협업 확대를 통한 연계 관광 상품 마련 등 전략적 제휴 관계를 더욱 강화할 전망이다.
향후 카모아와 서귀포시는 지역 농수산물의 소비 활성화, 유통 채널 확대, 공동 마케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업계 최대 규모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카모아의 강점을 바탕으로 서귀포in정의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서귀포시는 카모아가 추구하는 지역 동반성장 등 사회 공헌 사업 홍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카모아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26일부터 8월 22일까지 제주도 렌트카를 예약하는 고객에게 웰컴 기프트를 제공한다. 또한, 카모아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서귀포in정 베스트셀러 TOP3 제품 중 먹고 싶은 음식을 댓글로 남긴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3명에게 ‘제주도 애플망고’, ‘한돈 돈마호크’, ‘제주 하우스감귤’ 등을 선물한다.
홍성주 카모아 대표는 “카모아가 지역사회와 상생 협력 실현을 위한 첫 발걸음을 대표적인 관광도시인 서귀포시와 함께 내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제휴가 코로나19로 자유로운 이동이 어려운 고객에게 서귀포시의 다양한 고품질 특산품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이번 협약이 감귤을 비롯한 1차 산업을 위한 미래 성장기반 구축과 1차 산업과 관광업의 융·복합을 통한 고부가 가치 창출 등에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지역상생을 위해 뜻을 함께해 준 카모아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