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 ‘토익스피킹 퀴즈’ 이벤트 진행

입력 2021-07-20 14:53
수정 2021-07-20 14:54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국내 대표 교육 및 평가그룹 YBM 산하의 한국TOEIC위원회가 ‘토익스피킹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발표했다.

8월 4일까지 참여 가능한 이번 이벤트는 개정된 토익스피킹 시험의 변경 사항을 묻는 간단한 퀴즈 형식으로 진행된다. 토익스피킹 홈페이지에서 총 2개의 퀴즈를 푼 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는 회원만 가능하다.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토익스피킹 무료 응시권(5명), 토익 무료 응시권(5명), 교촌 치킨 기프티콘(10명), 스타벅스 음료 기프티콘(30명)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8월 12일(목) 토익스피킹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한국TOEIC위원회 관계자는 “토익스피킹 시험이 일부 개정되어 수험자들에게 변경된 사항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다양한 혜택을 함께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토익스피킹 개발 및 출제 기관인 미국 ETS는 변화하는 영어 학습 및 사용 환경을 반영해 시험 일부를 개정한 토익스피킹을 8월 7일 정기시험부터 적용 시행한다. 기존 ‘해결책 제안하기’ 10번 문항이 삭제되고 사진 묘사 1개 문항이 추가됐다. 해당 유형 문항의 답변 시간은 기존 45초에서 30초로 단축됐다. 이외 시험 문항 수, 시험 난이도, 채점 기준, 점수 체계, 레벨 디스크립터, 공인 성적표 등은 기존과 동일하다. 개정된 내용과 샘플 문제는 토익스피킹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토익, 토익스피킹 시험은 미국의 평가 전문 기관인 ETS에서 개발한 시험으로 일상생활 및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사용되는 실용적인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평가한다. 현재 토익, 토익스피킹 시험은 국내 1700여 개 기업 및 기관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jinho23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