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네이버 ‘제페토’에 ‘하나카드 월드’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하나카드 월드는 하나카드 역사관과 메인 회의장, 카페테리아, 야외 콘서트장, 야외 수영장, 캠핑장 등 6가지 공간으로 이뤄졌다. 가상의 '나'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각 공간으로 이동하며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하나카드는 앞으로 뮤직 콘서트 팬미팅 공간 제공, 이용손님들 사이 다양한 소통채널 구현, 타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하나카드 월드를 지속적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하나카드는 이번 하나카드 월드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15일까지 ‘썸머 포토 콘테스트’도 진행한다. 하나카드 월드 내에서 인증샷을 남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코닥 카메라와 펭수
굿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현빈 하나카드 마케팅본부장은 “하나카드 월드에서 많은 손님들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기 바란다”라며 “하나카드 임직원들도 가상세계속에서 본인의 아바타 운영, 경영회의 진행, 일상업무 수행 등의 체험을 통해 디지털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초석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