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건조기, AI가 빨래 세탁 알아서 척척

입력 2021-07-07 15:51
수정 2021-07-07 16:44

삼성전자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는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강화된 인공지능(AI)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국내 최대 용량인 24㎏ 세탁기와 19㎏, 17㎏ 건조기로 그레이지·블랙·이녹스·화이트·썬 옐로우·그리너리 여섯 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전면부의 굴곡을 없앤 플랫(flat) 디자인과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심리스(seamless) 스타일이 특징으로, 어느 공간에서도 조화를 이룬다. 전면 도어와 컨트롤 패널에는 글래스 소재를 적용해 고급감을 높였다.

AI 기반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는 빨래 무게에 따라 10단계로 정밀하게 구분해 투입할 수 있는 ‘세제 자동 투입’ 기능을 강화해 세제나 유연제 낭비 없이 깨끗한 세탁이 가능하다. 옷감 무게와 종류, 오염도 등에 따라 최적의 코스를 제안하는 ‘AI 맞춤세탁’ 기능도 갖췄다. 섬세한 소재의 세탁물이 감지되면 세제 거품을 늘리고 모터 회전은 줄여 옷감을 보호해 준다. 9㎏ 이상의 세탁물이 감지되면 강력해진 ‘워터샷’을 쏴 세탁 소요 시간을 약 20% 단축해준다.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는 제습 키트를 장착하고 ‘공간제습’ 코스로 작동시키면 제품이 설치된 공간의 습기를 제거해주는 기능이 돋보인다. 16L 용량 제습기 수준의 성능을 발휘해 세탁실이나 드레스룸의 습기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출시에 맞춰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세탁기·건조기·에어드레서 등을 더욱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의류 관리 서비스인 ‘스마트싱스 클로딩 케어’를 도입했다. 세탁기와 건조기뿐 아니라 에어드레서까지 연동해 개개인에게 딱 맞는 의류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관심 의류, 보유한 모델 조합에 따라 최적의 코스를 추천해주고, 코스를 사용자가 원하는 이름으로 만들어 저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