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2.2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2.0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23.6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3.0%, 73.0%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1.1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신흥에스이씨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전기차 시대의 필수불가결 - DS 투자증권, Not Rated(신규)
07월 06일 DS 투자증권의 김승회 애널리스트는 신흥에스이씨에 대해 "최근 원통형/각형 전지가 전기차용 배터리로 각광받으면서 고객사의 증설 계획이 속속 드러나고 동사 역시 추가 증설을 통한 성장 가시성이 높아지고 있음. 전기차용 배터리의 진화 방향이 성장성을 부각시키고 있음. 급증하는 전방 수요, 추가 증설 가시화. 테슬라의 배터 리 데이와 폭스바겐의 Power day 이후 배터리 시스템의 원가 절감 니즈는 커지고 있 으며, 전기차용 원통형/각형 전지 수요 증가에 따라 동사의 수혜가 기대됨.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Not Rated(신규)'를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