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해보험, ‘202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부문 6년 연속 1위

입력 2021-07-02 14:17
수정 2021-07-02 14:18
AXA손해보험(이하 AXA손보)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추천(Recommendation)’의 관점에서 브랜드경쟁력을 평가하며,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제품, 서비스, 기업에 대해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수준’을 측정한다.

KMAC는 지난 2008년부터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브랜드 추천과 관련한 데이터를 측정, 분석해 왔다. 올해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추천이 활발히 이뤄지는 총 77개 산업(소비재 19개, 내구재 20개, 서비스재 38개)에 대하여,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0대~50대 남녀 1만 1,9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조사로 진행되었다.

또한, 산업군별 상위 1~4위 브랜드에 대해 소셜 분석을 진행하였으며, 검색어 및 제외어 설정을 통해 광고성 게시물을 제외한 소셜미디어 내 데이터를 집계하였다.

2001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AXA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모바일 터치 몇 번만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자동차사고를 처리할 수 있는 상품으로, 고객의 수고를 덜어낸 실질적인 도움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국에 위치한 콜센터와 50개 보상 센터는 신속하고 효율적인 사고 대응을 수행하며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AXA손보는 자동차보험뿐만 아니라 일반, 장기 보험 상품을 출시하며, 종합손해보험사로서 입지를 굳게 다지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할인 특약을 도입했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운전자보험이지만 연간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하는 자동차보험의 혜택을 담고 있는 마일리지 운전자 보험 상품도 출시하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