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6회 연속 획득

입력 2021-06-30 09:55
수정 2021-06-30 09:56
보일러 전문기업 경동나비엔이 소비자중심경영인증(CCM)을 6회 연속으로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CCM 인증은 소비자 중심으로 경영하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보일러 업계 최초로 2011년 CCM 인증을 획득했다. 매 2년마다 실시되는 재인증 평가를 모두 통과해 6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
경동나비엔은 보다 편리하게 고객이 보일러를 구입하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보일러 산업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2019년부터 자사 공식 온라인 쇼핑몰 ‘나비엔하우스’를 통해 운영 중인 보일러 구입 지원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나비엔하우스를 통해 고객이 직접 선호하는 보일러 종류와 주요 기능, 거주 주택의 난방 평수, 온수 사용량을 선택하면 보일러 구매 및 설치 예상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설치 지역을 추가 검색해 구매 상담을 신청하면 나비엔하우스에 연계된 공식 대리점 중 선별된 온라인 파트너로부터 믿을 수 있는 상담과 구매가 가능하다.
경동나비엔은 인공지능(AI) 기술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나비엔 AI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보일러 구매 상담부터 제품 이상에 대한 자가 진단, AS접수까지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경동나비엔 전양균 서비스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꾸준하게 고객에게 더욱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목소리를 무엇보다 우선하는 가치로 삼고, 이를 기반으로 기업 활동을 진행하면서 고객에게 만족을 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김진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