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KB국민카드, 쉽고 편리한 디지털 라이프 제공

입력 2021-06-29 09:16
수정 2021-06-29 09:17
KB국민카드는 쉽고 편리한 디지털 라이프를 제공하는 ‘종합 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KB국민카드의 오픈뱅킹 서비스는 KB페이와 리브메이트 앱을 통해 은행 등 42개 참여 금융회사의 계좌 조회는 물론 이체와 송금도 가능하다. 이들 앱으로 송금하면 별도 안내 전까지 송금 수수료가 면제된다.

KB국민카드는 정기구독 서비스 플랫폼 ‘케이빌(K-Bill)’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검색하고 신청부터 조회, 결제까지 모든 과정을 원스톱 처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생활, 도서, 반려동물 등 정기구독 서비스를 유형별로 모아서 볼 수 있다. 제휴 업체로 화면 전환 없이 서비스 신청과 현황 조회가 가능하다.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친환경 관련 소비 때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적립된 포인트를 친환경 공익 사업에 기부할 수 있는 ‘KB국민 그린웨이브 1.5℃’ 카드를 출시했다. 환경부와 함께 전국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저탄소 생활실천 캠페인 ‘스쿨챌린지’도 펼친다. 우수 학교에는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공기정화 수목 1200그루를 지원한다.

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