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신사고 "쎈수학 만큼 직원 복지도 쎄네"

입력 2021-06-22 14:28
수정 2021-08-25 17:18


초중고 수학 베스트셀러 ‘쎈수학’을 제작, 발행하는 교육 출판 기업 좋은책신사고의 남다른 직원 복지 제도가 눈길을 끌고 있다.

‘쎈수학’을 비롯해 우공비, 오감도 등 자기주도학습에 도움이 되는 학습 콘텐츠도 선보이며 교육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우수한 교육콘텐츠 제작, 개발의 바탕에는 직원의 업무 만족도를 최우선하는 경영 철학이 반영돼 있다. 좋은책신사고는 ‘인재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을 모토로 다양한 직원 복지 혜택을 제공해 임직원의 근무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좋은책신사고는 임직원들의 워라밸을 지켜주는 동시에 근로의욕과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9시~10시 사이에 출근할 수 있는 자율출근제를 도입했다. 또 1인 가구나 맞벌이 가정 직원의 가사 부담을 줄여주고 직원들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선사하고자 아침, 저녁식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근무시간 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안마 의자가 있는 남녀 휴게실, 쾌적한 환경의 사내 휴게실, 무료 음료가 제공되는 카페테리아 등으로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여주고 있다.

열정적으로 일하는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보상 제도도 마련했다. 장기근속자와 우수사원에게는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직원 경조사, 설날, 추석, 창립기념일 등 특별한 날에는 선물비를 지원한다. 쇼핑이나 운동, 취미생활 중 원하는 복지 혜택을 선택해 진행할 수 있는 복지카드도 제공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