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Taboola)가 국내 대표 경제 뉴스 미디어 중 하나인 ‘한경닷컴’과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타불라는 한경닷컴 웹사이트에 ‘타불라 피드’, ‘타불라 뉴스룸’ 등 자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닷컴은 독자의 관심사, 현재 소비하고 있는 콘텐츠를 바탕으로 추천 콘텐츠를 제시하는 ‘타불라 피드’의 기능을 활용해 독자를 위한 개인 맞춤형 콘텐츠와 영상 광고를 원활하게 공급하여 이용자들이 더 오랜 시간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사이트에서의 수익성 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실시간으로 콘텐츠 성과에 관한 실용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타불라 뉴스룸’을 활용해 타불라 네트워크에서 사용자가 가장 많이 소비하고 있는 관심주제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
한경닷컴 관계자는 "정확도 높은 타겟팅과 혁신적인 영상 광고를 통해 독자를 확보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타불라 서비스의 우수성을 보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며 “타불라와 오랜 협력 관계를 유지해 급변하는 경제에 관한 광범위하고 중요한 최신 정보를 발 빠르게 제공하고 뉴스 네트워크를 혁신하고 성장시키는데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타불라는 미국 뉴욕의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18개 도시에 지사를 운영하는 디스커버리 플랫폼 기업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