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딘트 CEO 신수진의 트렌디한 패션칼럼] 여름에도 포기할 수 없는 커리어우먼 스타일링

입력 2021-06-14 10:00


[정혜진 기자] ‘성공한 여성’, ‘세련되고 당당한 자신감’을 상징하는 ‘커리어 우먼’은 여자라면 누구나 꿈꿔봤을 것. 그래서인지 시크하고 품격 높은 커리어 우먼의 면모를 보여줄 수 있는 ‘커리어우먼 룩’ 또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무더운 여름 날씨에도 포기할 수 없는 커리어 우먼 룩. 가벼우면서도 세련된 오피스 룩을 즐기고 싶은 이들이라면 여름 시즌만큼은 완벽히 각 잡힌 스타일링보단 편안하면서도 여성미가 돋보이는 오피스룩 라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올여름, 편안하면서도 럭셔리한 오피스 룩을 고민하고 있는 3040 커리어우먼을 위한 딘트 섬머 오피스룩을 제안한다.

따로 또 같이, ‘투피스’



▶시즈엘 케이프 패드 싱글 자켓 투피스 세트 TP1257(WHITE) / 루아이 원버튼 싱글 자켓 투피스 세트 TP1244(BLACK) / 베네타 더블 스트랩 싱글 베스트 투피스 세트 TP1259(GRAY)

따로 또 같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투피스는 일체화된 원피스 제품보다 더욱 세련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시크하고 무게감 있는 커리어우먼 룩을 원한다면 통일된 컬러의 재킷과 팬츠로 수트 스타일링이 제격. 베이직한 싱글 재킷과 팬츠는 여름철 가장 유용하게 즐길 수 있는 오피스 룩이다. 특별한 디자인을 원한다면 고급스러운 무드의 케이프 자켓이나 베스트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올인원 아이템 ‘점프수트’



▶디브렌 시크 테일러드 패드 숏 점프수트 D9256(BROWN) / 러픈 브이넥 와이드 맥시 점프수트 D9239(NEON PINK) / 루니스 투웨이 밴딩 숏 점프수트 D4237(IVORY)

무더운 여름날, 정형화된 오피스 룩만 고집할 순 없는 법. 계절에 맞게 포멀하면서도 캐주얼한 느낌의 오피스 룩을 선보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캐주얼한 느낌의 오피스 룩을 선보이고 싶다면 점프수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슬리브리스 디자인부터 숏 점프수트 디자인까지 시원한 느낌을 주면서 차려입은 듯 캐주얼한 듯 다양한 무드를 자아낼 수 있다. 이때 오피스 룩의 필수템인 벨트로 허리 라인은 더욱 강조하고 스트랩 샌들로 마무리해준다면 편하면서도 셋업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우아한 실루엣 ‘드레이프’ 디자인



▶킨 드레이프 슬리브리스 와이드 투피스 세트 TP9048(MINT), 헨느 드레이프 퍼프 랩 미디 원피스 D4251(BLACK)

여성미가 강조된 커리어우먼 스타일링을 즐기고 싶다면 드레이프 디자인에 주목하자. 우아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주름이 포인트인 드레이프 아이템. 여성의 몸매 실루엣을 살리면서도 역동적인 움직임을 표현한 듯한 느낌이 든다.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투피스 제품이나 극강의 우아함을 연출할 수 있는 원피스 스타일로로 원하는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