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전환에 좋은 음식, 뭐가 있지?

입력 2021-06-15 11:27
[임재호 기자] 각종 스트레스에 노출 되어 있는 현대인. 학교생활은 물론 직장 생활, 대인 관계, 업무 등 다양한 방면에서 스트레스를 받는다. 이에 따라 감정 기복이 롤러코스터를 탄 듯이 심해지기도 한다.

감정 기복이 심해지면 주변 사람들도 힘들 뿐만 아니라 본인의 에너지 소모도 커져서 힘들기 마련. 얼른 마음을 붙들어 잡고 일상생활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런 요동치는 마음을 제대로 부여잡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운동, 취미 생활, 게임 등 여러 가지 여가 생활이 스트레스를 풀리게 하지만 단연 최고는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아닐까. 퇴근 후에 먹는 맛있는 음식은 그야말로 하루의 스트레스를 날아가게 한다. 그럼 지금부터 어떤 음식이 스트레스를 해소해줄지 함께 알아보자.

오늘은 오늘회로 스트레스 날려보자



호불호가 갈리지만 좋아하는 사람들은 정말 좋아하는 음식인 회. 씹을수록 고소하며 담백하기도 한 회. 밤에 먹기에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아 퇴근 후에 즐기기도 좋다. 소주 같은 술과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안주로도 제격. 최근엔 신선한 회를 당일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도 생겨 집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평소 회를 좋아한다면 기분이 좋지 않은 오늘, 회를 즐겨보자.

매워서 먹는 동안 아무 생각도 안 나는 엽기떡볶이



스트레스엔 역시 매운 음식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맵고 얼얼한 맛이 먹는 동안에는 아무 생각도 들지 않고 화끈함 때문에 스트레스가 해소되기 때문. 남녀노소 큰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떡볶이는 각종 사리를 넣어 먹을 수 있어 취향에 따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 최근 다양한 떡볶이 프랜차이즈 및 메뉴가 생겨나며 더욱 더 다양한 선택지가 생긴 것도 큰 강점이다. 매운 맛으로 매콤하게 스트레스 날리고 싶다면 오늘 야식은 떡볶이다.

굽네치킨의 페퍼로니 찹찹 피자



시원한 맥주 한 캔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피자. 스트레스 받을 때 생각이 안 날 수가 없는 음식이다. 치킨 맛집으로 알려진 굽네치킨에서 출시한 페퍼로니 찹찹 피자는 풍부한 맛의 찹핑 페퍼로니와 고소한 갈릭 엣지 도우로 먹어도 먹어도 또 먹고 싶은 피자다. 12시간 숙성한 도우를 사용해 도우에서도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오늘 하루, 정말 힘들었다면 맥주 한 캔과 굽네치킨의 페퍼로니 찹찹 피자로 스트레스를 타파해보자. (사진출처: 오늘회, 엽기떡볶이 공식 홈페이지, bnt DB)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