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 종근당건강 프리미엄 신제품 ‘락토핏 로얄’ 롯데홈쇼핑에서 런칭

입력 2021-05-25 11:54
수정 2021-07-12 15:22
종근당건강이 자사 브랜드 락토핏의 프리미엄 신제품 ‘락토핏 로얄’을 출시한다고 밝혀 주목을 받고 있다.

‘락토핏 로얄’은 프롤린 공법과 실크피브로인 공법을 함께 적용한 제품이다.

실크피브로인 공법이란 누에가 외부 환경으로부터 제 몸을 보호하기 위해 실을 내뿜어 몸 둘레를 감싸는 것에 착안하여 개발, 종근당건강이 특허를 취득한 유산균 코팅 공법이다.

락토핏 로얄만의 실크피브로인 특허 공법은 80년 전통 발효 전문 기업 종근당 그룹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구 개발된 특허 공법으로, SCI급 논문으로 인정받은 종근당 그룹사의 다년간 연구의 결실이다.

국내 유산균 시장 점유율, 섭취율, 구매율 1위 종근당건강 락토핏은 유산균 브랜드 최초 2020년 기준 연 매출 2600억 원을 돌파하며 국내 유산균 시장 리딩 브랜드를 넘어, 국민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메가 브랜드로 한 단계 더 도약했다. 이번 5월에 새로 출시되는 락토핏 로얄은 프롤린과 실크피브로인 2중 특허공법에, 락토핏만의 핵심 균주 조합 LACTO-5X까지 적용되어 있어, 보다 업그레이드 강화된 락토핏의 프리미엄 신제품으로 락토핏 브랜드의 지평을 보다 넓혀줄 전망이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관계자는 “국내 유산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에 대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막중하게 인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기술 개발에 매진하여 소비자들의 건강 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하며, 많은 고객들이 프리미엄 신제품 락토핏 로얄을 통해 차별화된 효과를 경험해 보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종근당건강은 오는 5월 27일 오전 10시 25분, 롯데홈쇼핑을 통해 ‘락토핏 로얄’을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