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사이언스는 기능성석류농축액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추가 기능성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받은 기능성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 유지'다. 기능성석류농축액은 앞서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 '피부보습'에 대한 개별인정형원료 인증을 받았다. 이번 추가 인증으로 3중 기능성을 획득했다.
기능성석류농축액은 비임상 연구 결과, 항산화와 항염증 효과를 통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했다. 또 피부 조직 내 콜라겐 합성유전자의 발현 증가로 콜라겐 합성 증가와 엘라스틴 분해효소의 감소를 확인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임상시험 기관에서 안면 눈가주름 및 색소침착이 생성된(3등급 이상) 25~60세의 성인 남녀 74명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했다. 그 결과 눈가주름, 피부탄력, 피부색 밝기, 진피치밀도, 피부처짐에서 대조군 대비 유의적 개선을 보였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식약처의 3중 기능성 인증을 바탕으로 고객층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제조자개발생산(ODM) 공급도 늘릴 예정이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현재 석류 관련 국내외 특허 23건을 등록했다. 세계 건강관리 회사 중 석류 관련 등록특허를 가장 많이 보유했다는 설명이다.
한민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