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데이터 "콘텐츠·데이터 구매하세요"

입력 2021-05-18 17:22
수정 2021-05-19 00:50
NHN DATA는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다이티’의 새로운 상품 ‘다이티 데이터 마켓’을 출시했다고 18일 발표했다.

2019년 출시한 다이티는 고객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마케팅을 도와주는 CDP(customer data platform) 솔루션이다. 최근 NHN DATA는 웹·앱 오디언스 데이터와 콘텐츠를 판매하는 다이티 데이터 마켓을 선보였다. 온라인 쇼핑몰처럼 데이터 및 콘텐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다이티 데이터 마켓을 통해 구매한 데이터는 기업 내부 데이터와 결합해 사업 전략을 수립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다이티는 기존에 웹로그 분석 서비스 ‘에이스카운터’, 타깃 오디언스 추출 솔루션 ‘다이티 오디언스 매니저’, 타기팅 배너 관리 솔루션 ‘다이티 캠페인 매니저’ 등을 선보였다. NHN DATA 관계자는 “기업 내외부 데이터를 다양하게 활용하려는 수요에 주목해 다이티 솔루션 풀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며 “신규 서비스와 기존 서비스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는 데이터 플랫폼 브랜드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