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핑앤덤핑이 지난 16일 파트2 ‘펌핑게임’ 촬영을 끝으로 모든 촬영을 마쳤다.
‘점핑앤덤핑’은 요즘 핫하게 떠오른 암호화폐 투자를 현명하게 할 수 있도록 A부터 Z까지 짚어주는 암호화폐 경제 예능 버라이어티이다.
경제 예능 버라이어티답게 ‘점핑앤덤핑’은 단순히 투자팁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블록체인 전문가 김승주 고려대학교 정보대학원 교수가 멘토로 활약하여 암호화폐 투자를 현명하게 할 수 있도록 짚어주며 경제 기초 지식을 전하는 파트1 ‘강의쇼’와 거래소 이용 등 실질적인 거래를 배우고 체험해보는 파트2 ‘펌핑게임’으로 구성되어 업그레이드 된 재미와 유익한 정보를 전한다.
점핑앤덤핑 파트2, ‘펌핑게임’은 파트1의 출연진인 임호, 박연수, 강예빈, 김명수, 양승원, 최선량, 전희라를 포함해 인플루언서 이은지, 송지혜, 요엘이 함께 출연하며 게임 형식의 가상자산 모의 투자를 진행했다.
펌핑게임 내에서 출연진들은 게임 형식의 가상자산 모의 투자를 진행하며, 초보자들이 쉽게 범할 수 있는 실수를 범하기도 하고, 정보를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상황이 펼쳐지는 등 꾸밈없는 현실 상황들을 방송으로 내보내 공감과 웃음을 전할 예정이다.
이번 제작을 주도하고 있는 이기중 K-PLAY Contents 대표는 “전 세계 시청자들이 스스로 ‘올바른 코인 투자를 위한’ 기초 체력을 갖추고 자신만의 투자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도록 하는 바이블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인플루언서들이 함께 참여한 예능인 만큼 촬영 쉬는 시간에는 인플루언서 이은지를 비롯한 출연진들이 함께 모여 틱톡 영상을 찍으며 자연스러운 홍보를 하며 화기애애한 현장이었다는 후문이다.
한편, ‘점핑앤덤핑-펌핑게임’은 시청자들의 투기를 방지하고 안전한 투자가 될 수 있도록 거래소 가입방법과 함께 주의법도 함께 공개하며, 오는 5월 말 OTT를 중심으로 방영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