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의 맥주 테라가 첫 수출길에 올랐다.
하이트진로는 미국과 홍콩, 싱가포르 등 3개국으로 테라의 첫 수출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초도 물량은 120만병(330㎖ 기준)이다. 한국 술에 대한 인지도가 높고, 수출 요구가 많은 곳을 우선 수출 국가로 정했다.
2019년 테라 출시 이후 해외 수요가 지속적으로 있었지만 하이트진로는 국내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세로 인해 국내 공급을 맞추는데 집중했다. 이번 테라 수출을 통해 전략 국가 3개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주류 시장에서 한국 맥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소비자 요구를 만족시킨다는 구상이다. 당분간은 테라의 안정적인 국내 공급을 위해 한정된 물량만 수출한다.
하이트진로는 이달 중 글로벌 맥주 브랜드 격전지인 홍콩에서 가장 먼저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다음달 중순 이후 미국, 싱가포르 순으로 현지 판매를 이어간다. 출시 요구가 높았던 교민 시장에 우선적으로 공급한 뒤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한식당 등 판매처를 점차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홍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상무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테라 수출 요구가 지속적으로 있었던 만큼 3개 전략국을 중심으로 해외 소비자들을 공략할 것”이라며 “국내 소비자에게 인정받은 맥주 테라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맥주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