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놀면 뭐하니?’가 4주 연속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가 5월 1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25%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MSG워너비’ TOP8이 팀 경연에 도전하는 과정이 높은 화제성을 유지하며 비드라마 전체 2위, 뉴스 화제성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7.9%(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5월 1주 전체 프로그램 중 1위에 올라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왕좌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8일 방송에서는 유야호(유재석)가 제작 중인 MSG워너비 TOP8의 팀 경연 미션이 화려하게 막을 올리며 상상 그 이상의 재미를 안겨줬다. 두 팀으로 나뉘어 4 대 4 팀 경연을 펼칠 TOP8은 각각 ‘만약에’와 ‘체념’을 선곡했고, 서로 격려하고 배려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훈훈하다는 긍정적 반응 속에 ‘MSG워너비’에 대한 기대를 한층 끌어올렸다.
오는 15일 방송에서는 최종 경연을 앞두고 연습에 돌입한 두 팀의 모습과 TOP8의 목소리로 재탄생한 ‘상상더하기’ 무대가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5월 3일부터 9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2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10일 발표한 결과이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