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한우 브랜드' 푸드테크 설로인, 시리즈 B 투자 유치 추진

입력 2021-05-10 10:28
≪이 기사는 05월07일(06:12)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설로인이 100억원대 시리즈 B 투자 유치에 나섰다. 시장에서는 기업가치를 500억원 이상으로 평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일 벤처캐피털(VC) 업계에 따르면 설로인은 복수의 VC로부터 투자금 유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기존 주주를 포함해 다수의 신규 투자자들이 투자 의향을 내비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설로인은 앞서 지난해 7월 하나벤처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동훈인베스트먼트, 인라이트벤처스 등으로부터 40억원 규모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시드 투자를 포함한 누적 투자금액은 60억원이다. VC 업계 관계자는 “기관의 관심이 쏠리고 있어 조기 클로징이 기대되는 상황”이라며 “500억원 이상의 몸값으로 추정한다”고 말했다.

2017년 설립된 설로인은 한우 브랜드 ‘설로인’과 외식 체인점 ‘삼정하누’ 등을 운영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서울대 공대 출신 변준원 대표가 창업자다. 이 회사는 한우의 품질을 표준화한 뒤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D2C) 판매하고 있다. 고기의 사료·사육부터 숙성·가공에 이르는 과정을 직접 관리한다. 매출의 70% 이상이 온라인에서 발생할 정도로 e커머스 사업에 공을 들이고 있다.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에 고기를 납품하는 등 기업간 거래(B2B)에서도 품질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이 회사는 창업 이후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100억원을 돌파해 전년 대비 3배 이상 성장했다. 올해는 최대 3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향후 돼지고기, 닭고기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VC 업계 관계자는 “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온라인 판매액이 늘어나며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회사”라며 “단순 정육 회사가 아닌 ‘푸드테크’ 기업으로 포지셔닝한 게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