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라이브커머스 전문회사 라이브커머스코리아가 혁신적인 라이브 방송으로 업계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최근 IT 업계를 중심으로 한 라이브커머스 시장 확산으로 입점 업체간 경쟁이 한층 치열해진 가운데 1위를 차지한 라이브커머스코리아는 자체 라이브커머스 전용 스튜디오 6곳을 운영 중이며 이제 아카데미를 졸업한 신생 쇼호스트가 아닌 방송 경력 5년차 이상의 아나운서,홈쇼핑쇼호스트,리포터 를 쇼호스트 로 영입해 400여명 전문 방송인들로 라이브커머스의 기반을 다졌고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구매욕구가 높은 제품을 엄선해 체계적으로 기획했다.
또한 디지털마케팅 15년차의 국내 최정상급 광고대행사인 이비엠그룹 의 빅데이터 솔루션을 더해 광고주별 IMC마케팅을 진행해 매회 시청자 15만~20만이라는 높은 시청률로 동시간 시청자 1위 를 달성해 높은 시청률과 판매율 을 선보여 식품, 패션, 가전‧가구 등 카테고리별 라이브커머스 진행 횟수 국내 최다 시청자 및 구매율을 진행 중이다.
네이버, 카카오, 쿠팡, 배달의민족, 현대홈쇼핑,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까지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 IT, 유통 기업까지 라이브커머스에 뛰어들었다. 라이브커머스는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쇼핑 서비스로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3조원으로 2023년까지 8조원, 2030년까지는 약 30조원이 예상된다.
라이브커머스코리아는 자체스튜디오 확보와 쇼호스트 영입으로 라이브커머스의 기반을 다졌고 소비자 니즈를 파악해 구매욕구가 높은 제품을 엄선해 체계적으로 기획했다. 2020년부터 시작해 최고의 기획력을 자랑하며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필요로 하는 이에게 적극적인 기획활동과 긍정적 판매형성을 목표로 한다. 유한양행,SPC그룹, 서울우유, 팔도, 삼양식품, 동원홈푸드, 한샘, LG생활건강,닥터지 , 삼성모니터 등 탄탄한 클라이언트와의 협동을 이어가고 있다.
라이브커머스의 목적은 판매를 높이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라이브커머스를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를 알 필요가 있다. 라이브커머스코리아는 수년간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경험을 바탕으로 기획, 제작 노하우를 적용해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모든 정보가 담겨 있어, 바로 시작할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나만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제품을 소개할 수 있고, 중간 유통 단계 없이 현지에서 전국 어디로든 직접 배송해 가격 거품도 없앨 수 있다. 몇 개월의 시간과 몇억원의 비용이 드는 홈쇼핑을 내가 직접 진행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이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수익은 1시간에 몇천, 몇억원의 매출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검증된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은 브랜드 니즈에 맞게 최적화된 라이브커머스 점유율 1위 업체 라이브커머스코리아와 함께 할 수 있다.(사진제공: 라이브커머스코리아)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