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충전 대행 서비스-앱 통한 간편 예약 신청 가능
현대차가 전기차 소비자의 편리한 충전 라이프를 책임질 '픽업앤충전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10일 밝혔다.
새 서비스는 현대 전기차를 보유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원하는 위치에서 차를 픽업해 충전 및 간단한 실내 청소 서비스를 제공한 후 다시 인도해주는 충전 대행 서비스다.
제공 차종은 아이오닉 5,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17년형 이후 DC콤보 타입 차)이다. 이와 함께 이용은 현대차의 통합 서비스 앱 '마이현대'를 통해 간편하게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는 앱에서 희망하는 날짜, 시간, 차 위치, 디지털 키를 활용한 비대면 여부 등을 선택한 후 픽업 비용 2만 원을 결제하면 된다.
예약이 완료되면 배정된 담당 기사는 희망한 장소에서 차를 픽업하고 인근 충전소에서 최대 80%까지 충전 및 간단한 실내 청소 서비스를 마친 후 다시 차를 가져다준다. 희망할 경우 추가 5,000원 결제를 통해 기계식 세차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이용자는 앱을 통해 충전량, 주행가능거리, 충전기 연결 여부 등을 알아볼 수 있다. 또 추가로 담당 기사에 대한 정보 및 차 위치, 진행 현황 등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매주 토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 간격의 총 5개 타임으로 운영도니다. 시간대별 5건씩 1일 총 25건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서울 전 지역을 대상으로 하며 향후 소비자 수요 및 운영 데이터 확보를 통해 대상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한편 현대차는 런칭을 기념해 해당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전기차 보유자 전원에게 체험 쿠폰 1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소비자는 앱에 로그인 후 쿠폰함에 발급된 '픽업 쿠폰'과 '세차 쿠폰'을 적용해 2만5,000원 결제 시 이용가능한 픽업 충전, 실내 청소 및 추가 외부 세차 서비스를 충전비만 부담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구기성 기자 kk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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