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좌측부터 사단법인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 양의식 회장, 아시아캣뷰티아카데미 사업부 이미정 대표</i><i>
</i>[라이프팀] 국내 프랜차이즈 미용학원 아시아캣 뷰티아카데미가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AMFOC 회장 양의식))와 지난 4월29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미용학원 아시아캣 뷰티아카데미는 아시아모델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주최, 주관하는 다양한 국제 행사와 헤어·메이크업 부문에있어 전폭 협력하게 됐다.
이번 협약식은 아시아캣 뷰티아카데미 미용학원 본사인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에이엠에프글로벌 사옥에서 에이엠에프글로벌 이창용 대표이사, 아시아모델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양의식 회장, 에이엠에프글로벌 아시아캣 뷰티아카데미 사업부 이미정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아시아모델페스티벌 헤어·메이크업 부문 ▲아시아모델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주관 기타 행사 헤어·메이크업 부문 ▲기타 행사에서 인적·물적 자원 연계 및 지원에 있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아시아캣 뷰티아카데미 미용학원은 지난 3월 국내법인 에이엠에프글로벌이 만든 신규 사업부로 알려졌다. 아시아캣 뷰티아카데미 미용학원을 에이엠에프글로벌이 신설한다는 사실은 업계 내에 적잖은 반향을 일으켰다. 에이엠에프글로벌은 16년 역사를 보유한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의 영리법인으로 탄생한 만큼, 해당 행사에 참여하는 아시아 27개국과 16년간 쌓아온 기존 네트워크를 그대로 이어받은 것으로 평가되기 때문이다.
에이엠에프글로벌 이창용 대표이사는 “아시아캣 뷰티아카데미는 앞으로도 K-뷰티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다양한 규모의 국제 행사와 종합 K-헤어·메이크업·뷰티 협력을 지속하고 전국적으로 아시아캣 뷰티아카데미 신규 캠퍼스를 개원해 나갈 계획”이라는 뜻을 밝혔다.
아시아캣 뷰티아카데미가 속한 에이엠에프글로벌이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페이스 오브 아시아’, ‘아시아 모델 어워즈’, ‘아시아 오픈 컬렉션’ 등과 가진 탄탄한 네트워크는 앞으로 아시아캣 뷰티아카데미가 다양한 국제 행사에 진출할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에이엠에프글로벌은 인플루언서 쇼핑몰 아시아캣(asiacat.net), 화장품 PB브랜드 에이캣(Acat by AMFG), 패션브랜드 바닐라비비 등을 런칭하고 미국 등에 현지 법인을 두고 있으며 향후 아시아 전역을 대상으로 모델 아카데미 및 매니지먼트 사업, 한국-아시아 국가별 합작 드라마 제작 및 관련 IP(지적재산권)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본사 차원에서 뷰티, 패션,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사업을 전방위적으로 추진하는 만큼 사업간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 것이라는 평가다.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 양의식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시아 전역의 모델들이 25년 노하우가 집약된 K-뷰티의 진수를 경험하며 한층 더 자신감 있고 프로페셔널해진 런웨이 위의 자신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에이엠에프글로벌 관계자는 “아시아캣 뷰티아카데미 미용학원 수강생들에게는 뷰티, 모델, 패션, 엔터테인먼트를 아우르는 에이엠에프글로벌의 사업 전반에 대해 현장 학습 기회가 주어지는 만큼, 수강생들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코로나 시국에도 국내뿐 아니라 다양한 국제 경험을 쌓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사진제공: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