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의 멀티 허브 '유니버셜 데이터스테이션', 국내 판매

입력 2021-05-04 10:34
수정 2021-08-24 16:34
외장형 ODD(Optical Disc Drive)에 멀티 허브 기능을 탑재한 다기능 제품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이하 HLDS)에서 출시한 신제품 멀티 허브 ‘유니버셜 데이터 스테이션(Universal Data Station, 모델명: UD10NS10)’이 전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판매된다.

2001년 설립된 HLDS는 히타치제작소와 LG 전자의 합작법인이다. 2016년 기준 광학디스크드라이브(ODD) 시장점유율 60%를 달성하며 안정적인 경영성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5월 출시된 ‘유니버셜 데이터 스테이션(Universal Data Station)’은 외장형 ODD에 멀티 허브 기능을 탑재한 다기능 제품이다. 높은 호환성이라는 특장점을 갖춰 USB DVD 드라이브를 사용함과 동시에 USB 3.0 포트, Micro SD card, USB C타입 파워 딜리버리(Power Delivery) 기능을 범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Windows 및 Mac OS 기반 PC/데스크톱 △’UD Link’ 앱 활용해 Android / Fire OS 기반 스마트폰/태블릿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 등에서 전부 사용 가능하다.

HLDS 관계자는 “최근 출시되는 데스크톱이나 조립 PC, 노트북에는 ODD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여전히 CD와 같이 물리적인 저장장치를 이용하는 사례는 꾸준히 나타나고 있다”라며, “이러한 경우, 자사의 이번 신제품 유니버셜 데이터스 테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해질 것이라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유니버셜 데이터 스테이션’ 한국 공식 판매처는 컴퓨터 및 PC 주변기기 전문 유통점 스마트 스토어 ‘솔로몬닷컴’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