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밍베리의 데일리 뷰티] 세계 최초로 경험하는 동키유 발효 화장품, 효과는?

입력 2021-04-22 10:50
수정 2021-04-22 11:28


“미모는 끈기의 산물이고, 피부는 좋은 화장품의 선물이다”

코로나19 이후 180도 달라진 일상을 살고 있습니다. 건강이 중요한 삶의 가치가 되면서 개인위생과 면역관리에 관심이 부쩍 높아졌습니다. 평소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저도 요즘은 더 착실히 심신의 건강을 챙깁니다.

저의 ‘건강관리목록’에는 피부 관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부의 근본적인 밸런스를 지키는 기초관리는 ‘미용’이기 이전에 ‘케어’의 의미가 더 큽니다.

의학의 발전으로 수명연장뿐만 아니라 젊음까지도 지킬 수 있는 세상이잖아요. 급속도로 발전 중인 뷰티케어는 이젠 단순히 ‘바르는 화장품’ 이상의 효능과 효과를 자랑합니다. 그 결과 홈케어만으로도 젊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학문의 경계를 허물고 있는 화장품의 거듭된 진화는 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최신 기술을 접목한 만큼 피부의 문제점을 더 빠르고 확실하게 개선해 줄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도 커요. 특히 이제껏 존재하지 않았던 성분과 기능을 가진 화장품은 내면의 호기심을 마구 자극합니다.

요즘 저의 관심사는 물빛미의 신제품 ‘동키밀크 쉴드크림’ 입니다. 그동안 물빛미의 동키밀크 모이스처라이저 수분크림을 애용해 온 까닭에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두텁기 때문일까요? 이번 신제품에 대한 기대도 커서, 제품 개발 단계부터 참여하며 화장품 테스팅에 열을 올렸습니다.

동키밀크 쉴드크림은 기존의 동키크림에 비해 묽고 산뜻한 타입의 크림입니다. 50mL 용량의 크림은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당나귀유 발효 화장품’이라고 합니다. 전 세계에 유일한 성분으로 만든 크림이라는 사실만으로도 무척 설렙니다.

올해 3월 특허 출원한 당나귀유 발효 성분은 동키밀크가 지닌 장점을 한층 강하게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에요. 때문에 발림성과 사용감은 가볍지만 피부 장벽보호와 수분·보습력, 흡수율은 탁월하죠.

이 크림은 1000여 종이 넘는 유산균 중 피부에 유효한 유산균 5종을 엄선해 만듭니다. 화학적 공정을 거쳐 제작되는 일반 화장품과 달리 미생물을 이용해 ‘발효’한 화장품인 만큼 독성 없이 순한 것이 최대 장점이라 할 수 있어요.

초록색 알갱이가 함유된 투명한 크림은 개별 기능보다는 피부의 근본적인 건강을 되찾아 주는 데 초점을 맞춰 개발됐습니다. 때문에 피부의 턴 오버 주기를 정상적으로 되돌림과 동시에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위생적이고 청결한 상태로 유지해 줍니다.

또한 7가지 유해성분 무첨가,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을 받은 제품이라 임산부와 아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아이의 엄마인 저로서는 무척 반가운 일이죠. 용기도 휴대하기 좋은 튜브타입이라 수시로 바르고 있습니다.

30대 중반의 문턱에 다다랐지만 여전히 ‘신상’이라는 말은 저를 설레게 합니다. 새로움 자체도 좋지만, 더 나이진 무언가를 기대할 수 있다는 사실이 행복합니다. 특히 옷이나 화장품, 식품처럼 내 몸에 직접 닿는 제품들은 더욱 관심이 쏠립니다. 나와 내 가족의 일상을 책임지는 주부라서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저는 오늘 제 피부 건강을 지켜줄 두 번째 인생크림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러분을 즐겁게 하는 새로운 잇템은 무엇인가요? 저처럼 홈케어에 푹 빠져 있다면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쉴드’하는 세계 최초의 동키유 발효크림도 주목해 주세요.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