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꿀 같은 휴식과 함께하고 싶은 음식은?

입력 2021-04-20 11:50
[임재호 기자] 모든 직장인이 아침 출근길을 나서며 하는 생각이 있을 것이다. 바로 ‘집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다. 많은 직장인이 출근과 동시에 퇴근만을 바라보며 쌓여 있는 업무를 처리한다. 지금과 같은 시국에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 역시 마찬가지일 것이다.

‘집에 있는데도 격하게 집에 가고 싶다’는 말을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그리고 공감했을 것이다. 출근하지 않고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 역시 모두 퇴근만을 바라보며 출근해 ‘열일’한다.

이렇게 열심히 일하고 난 뒤 퇴근을 하고 보상 심리가 드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시국도 시국이니만큼 친구들과 만나 놀거나 거하게 회식을 한다거나 하는 일은 당분간은 미뤄둘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퇴근 후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바로 집에서 혼자 혹은 가족들과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것이다. 지금부터 스트레스 풀기에 좋은 음식을 추천한다.

굽네몰 매콤 호빵



집에서 간단히 맛있는 즐거움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풀어보자. 굽네몰의 닭가슴살 매콤 호빵은 매콤한 불맛이 나는 굽네치킨의 볼케이노 소스가 함유돼 스트레스를 단번에 날려준다. 여기에 고기 역시 닭가슴살이 들어가 단백질을 신경 쓰는 ‘운동러’들을 만족시키기에도 충분하다. 단팥 호빵과 야채 호빵이 호빵의 전부인 줄만 알았다면 큰 오산. 굽네몰의 닭가슴살 매콤 호빵으로 스트레스를 타파해보자.

응급실 떡볶이



매운 음식만큼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줄 음식은 없다. 퇴근 후엔 남녀노소 모두 호불호 크게 없이 좋아하는 떡볶이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매운 떡볶이는 매콤한 맛 그 자체로 스트레스가 풀리기도 하지만 계란, 라면 사리, 만두 등 함께 넣어 먹는 각종 사리와 더불어 튀김, 어묵 등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것도 다양해서 좋다. 퇴근 후 즐기고 싶은 음식 후보로 떡볶이도 꼽아보자.

굽네치킨 갈릭마왕



퇴근 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 하면 단연 먼저 떠오를 것 같은 음식은 바로 치킨이 아닐까. 굽네치킨의 새로운 메뉴인 갈릭마왕을 스트레스 타파 음식으로 추천한다. 숙성된 마늘의 맛과 바삭한 갈릭크러쉬가 올라가 마늘의 풍미를 한껏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쌀 파우더를 입히고 오븐에 구워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이 일품이다. 맥주 등의 술과도 잘 어울려 오늘 하루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풀기에 제격이다. 신선한 신메뉴인 갈릭마왕과 함께 스트레스를 타파해보자. (사진출처: 굽네몰, 응급실떡볶이, 굽네치킨 공식 홈페이지)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