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첫 여성 상임이사 임명

입력 2021-04-16 10:15
수정 2021-04-16 10:17



국내 14개 공항을 운영하는 한국공항공사는 상임이사인 본부장 인사에서 이미애 전략기획본부장, 김수봉 운영본부장, 이종호 건설기술본부장을 임명했다. 상임이사 임기는 2년이다.

이미애 전략기획본부장은 한국공항공사의 1980년 창사 이후에 첫 여성 상임이사다. 신임 이 본부장은 1987년 입사해 인재개발실장, 대구공항장, 경영관리실장, 항공사업본부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신공항건설과 해외사업 등 미래항공교통 혁신을 선도하고, 국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항을 위해 상임이사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국내 14개 공항을 운영하는 한국공항공사는 상임이사인 본부장 인사에서 이미애 전략기획본부장, 김수봉 운영본부장, 이종호 건설기술본부장을 임명했다. 상임이사 임기는 2년이다. 이미애 전략기획본부장은 한국공항공사의 1980년 창사 이후에 첫 여성 상임이사다. 신임 이 본부장은 1987년 입사해 인재개발실장, 대구공항장, 경영관리실장, 항공사업본부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손창완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신공항건설과 해외사업 등 미래항공교통 혁신을 선도하고, 국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항을 위해 상임이사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상임이사
이미애 전략기획본부장
김수봉 운영본부장
이종호 건설기술본부장

◈본부장급 전보
김두환 안전보안본부장

◈전보 및 직무대리
홍점표 인사관리실장
최석호 공항운영실장 직무대리
김진환 서울지역본부 기술단장 직무대리

인천=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