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전국재해구호협회에 방역구호차 전달

입력 2021-04-13 08:42
수정 2021-04-13 13:39
-쏠라티 개조차, 코로나19·가축전염병 대응

현대자동차그룹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코로나19 및 가축전염병 대응을 위해 통합 방역구호차를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통합 방역구호차는 현대차 쏠라티 럭셔리를 개조한 차다. 이 차는 감염병, 가축전염병 등 재난 유형별 소독 장비를 장착해 통합적인 방역(하루 평균 6,600㎡ 내외 소독 가능, 8시간 기준)이 가능하다. 차 내부에는 전기식 동력 분무기, 초미립자 살포기, 연무/연막 소독기, 수동식 분무기, 방호복 세트 등 방역 장비를 탑재했다.



현대차그룹이 차를 활용해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006년부터 15년 동안 대형트럭을 개조해서 만든 세탁구호차 총 4대를 활용해 전국 재난 현장 이재민 및 사회 취약계층 2만여 세대를 대상으로 약 558t 분량의 세탁물 처리 및 건조를 지원한 바 있다.

현대차그룹은 전국재해구호협회, 지방자치단체 등과의 연계를 통해 통합 방역구호차와 세탁구호차를 지속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향후 통합 방역구호차와 세탁구호차는 평상 시 사회취약계층, 노인복지시설, 아동시설 등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정기적인 봉사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재난 발생 시엔 이재민을 위한 세탁/건조 및 현장 방역을 위해 쓰일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코로나19 피해 회복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및 다중이용시설 방역 서비스 운영, 소외계층을 위한 항균 마스크 제작, 안전취약계층을 위한 긴급 성금 상품권 지원, 의료진 대상 홍삼 세트·도시락·간식 지원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왔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테슬라, 급속 충전소 '수퍼차저' 늘린다

▶ 현대차, '5,000대 판매거장' 선정

▶ [하이빔]쌍용차의 20년 우여곡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