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모든 것을 담은 무크(부정기 간행물) 《ESG 개념부터 실무까지 K-기업 서바이벌 플랜》(사진)을 발간합니다.
ESG가 경영계의 화두로 급부상했지만 참고할 만한 자료는 전무하다시피 합니다. 기업 실무자를 위한 전문 서적은커녕 ESG의 총론을 다루는 참고 서적조차 찾아보기 힘듭니다. 새로 ESG 업무를 맡은 실무자들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유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은 ESG 실무자의 갈증을 풀어주기 위해 서적 형태의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ESG 경영의 개념과 최신 트렌드, 사례 분석, 투자 지침까지 포괄하면서 주요 기업에서 오랜 기간 사회공헌과 ESG 실무를 맡아온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잘 작성하는 방법부터 투자자의 질문에 답하는 요령까지 실무자를 위한 ‘원포인트 레슨’이 가득합니다. ESG에 관심이 많은 일반 독자를 위한 콘텐츠도 많습니다. 국내외 주요 기업의 ESG 데이터를 집중 분석하고, 파리기후협약을 비롯한 주요 ESG 관련 이슈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한경무크 ESG’를 치면 예약 주문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사전 주문은 12일 시작됩니다. 주요 대형 서점에선 15~16일부터 한경무크 ESG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2만원. 자세한 사항은 전화와 이메일로 안내합니다. (02)360-4859, mook@hankyung.com